티스토리 뷰

봄이 되면 땅이 힘찬 용솟음칩니다. 겨울 내내 움츠렸던 대지가 기상해서 기지개를 켭니다. 아주 여리고 여린 순들은 겨울 내내 얼었던 딱딱한 땅을 뚫고 그 가녀린 순을 피워올립니다. 


이들 가녀린 순들이 자라서 꽃도 되고 잎으로 자라납니다. 그래서 이들이 내는 봄의 교향곡은 희망에 겨워 노래합니다. 봄의 교향곡은 그래서 희망입니다. 희망을 노래하는 이들 봄꽃 봄의 새순을 보고 있노라면 인생의 역동성과 희망을 함께 보게 됩니다. 인생의 한 과정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지난 겨울 지긋지긋한 한파를 뚫고 드디어 봄이 시작됐습니다. 어디선가 흙내음이 폴폴 닙니다. 여기저기서 벌써 꽃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조금 더 있으면 아주 가까운 곳에서조차 꽃소식으로 봄을 노래할 것입니다. 이런 꽃소식을 들으면 봄의 진정성을 다시금 실감하게 됩니다.





꽃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꽃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까닭으로 많은 사람이 꽃을 선물합니다. 그런데 꽃말까지 선사한다면 받는 사람의 기쁨이 두 배가 될 것입니다. 꽃말을 선사하는 그런 센스까지 발휘한다면 받는 사람이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오늘은 사랑을 고백하거나 축하하고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데 빠지지 않는 꽃을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튤립입니다. 튤립꽃은 참으로 예쁘기도 하지만 그 꽃말이 의미하는 바도 다 다르답니다. 


장미꽃과 함께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찾고 있는 튤립 꽃말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빨간 튤립 꽃말, 노란색 튤립 꽃말 주황튤립, 보라튤립 꽃말 튤립의 색깔별 꽃말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노란빨간핑크주황튤립 꽃말 및 튤립의 색깔별 꽃말 놀라운 비밀



튤립은 어떤 식물이길래?

백합과의 구근초인 튤립은 남동 유럽과 중앙아시아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비늘 줄기는 달걀모양이고 원줄기는 곧게 섭니다. 잎은 밑에서부터 서로 어긋나고 밑부분은 원줄기를 감싸고 있습니다. 꽃은 4~5월에 위를 향하여 하나씩 핍니다.


꽃의 모양은 넓은 종모양이며 길이는 7cm 정도 됩니다.꽃의 색깔은 노란색 흰색 빨강색 분홍색 등 여러가지입니다.


수술은 6개, 암술은 원기둥모양으로 녹색입니다. 귀화식물로 원예농가에서 재배하고 가정에서 관상용으로 기릅니다.


튤립은 축제로도 유명세

튤립은 꽃의 색깔마다 꽃말이 다릅니다. 빨강색은 사라의 고백, 노란색은 헛된 사랑, 흰색은 실연, 보라색은 영원한 사랑이라고 합니다. 


봄에는 여러 곳에서 튤립축제가 열립니다. 대표적으로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3월 말에서 4월 중순, 태안 튤립축제는 4월 말에서 5월말, 신안 튤립축제는 4월 중순에서 4월말 보통 열립니다.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튤립하면 자연스럽게 네덜란드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실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라고 합니다. 터키의 국화가 바로 튤립입니다.


노란빨간핑크주황튤립 꽃말 및 튤립의 색깔별 꽃말 놀라운 비밀



튤립 꽃말 알고 선물하세요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여자들은 봄이 되면 꽃을 감상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있습니다. 그 어떤 계절보다 꽃이 반가운 계절이 봄이라 그런게 아닐까 느껴집니다. 


보통 기념일과 같은날 꽃을 많이 준비하게 됩니다. 꽃은 꽃마다 꽃말이 있듯이 튤립이 어울릴만한 기념일은 언제이며 또 튤립 꽃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색마다 다르기도 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성에게 데이트를 신청하거나 현재 만나고 계신 연인에게 튤립을 선물 하실때에는 빨간색이 좋습니다. 열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빨간색 튤립 꽃말 사랑 고백으로 해석 됩니다. 화이트데이에는 빨간색 튤립 꽃 선물이 좋습니다.


튤립의 장점 중 하나가 어떻게 포장하여도 예쁘다는 것입니다. 꽃에따라 꼭 안개꽃과 함께 해야 한다거나 메인꽃이 아주 많거나 아니면 독립적으로 하나여야 더 돋보이는 꽃들이 있는데요 튤립은 그에 무관하게 모두 다 잘 어울리고 돋보입니다. 





튤립의 꽃말은 색깔별로 다 달라요

튤립은 그 생김새도 풍성하며 색상 또한 매우 다양한데요, 그 다양한 색상에 따라 의미하는 바도 다르답니다. 튤립의 꽃말은 사랑의 고백, 매혹, 영원한 애정, 경솔 등입니다. 하지만 컬러에 따라서도 그 의미가 다릅니다. 이러한 튤립 꽃말 의미를 색상별로 잘 구분하여 먼저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살짝 고백하거나 전달해 보세요. 그럼 센스 있는 당신이 될 겁니다.


꽃 선물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꽃말에 담긴 의미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말 없이 수줍게 내민 꽃 한송이에 나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미와 더불어 꽃의 대명사라고 불릴만한게 튤립이 아닐까 합니다. 


풍성한 찻잔을 닮은 꽃잎에 색상도 참 다양해서 알록달록 예쁜 이미지가 단연 돋보이는데요. 그러나 다양한 색상만큼 튤립 꽃말도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어서 꽃을 선물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튤립 꽃말

빨간색은 사랑의 고백, 사랑의 표현, 자주색은 영원한 사랑, 매혹적인 사랑을 뜻합니다. 보라색은 영원하지 않은 사랑, 노란색은 헛된 사랑, 짝사랑 혹은 사랑의 표시입니다. 


흰색은 실연, 검은색은 당신을 저주함입니다. 노란색이나 검은색 튤립 꽃말은 조금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한테는 선물할떄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또한, 흰색 튤립의 꽃말은 실연인데, 이 의미는 고귀함과 관련된 것이라고 하니 약간 뉘앙스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노란빨간핑크주황튤립 꽃말 및 튤립의 색깔별 꽃말 놀라운 비밀


보라색 튤립은 영원한 사랑

보라색 튤립은 프로포즈를 할때에 단골손님처럼 자주 등장을 하는데요, 영원한 사랑이라는 꽃말때문입니다. 서로 사랑을 확인하고 미래를 약속했을때 보라색 튤립으로 고백을 하시는게 좋은데, 만약 짝사랑이라면 보라색 튤립은 스토커같은 느낌이 전달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보라색 튤립의 꽃말은 영원하지 않은 사랑을 의미하며 검은색은 당신을 저주함을 의미한답니다. 보라색 튤립의 꽃말의 의미는 영원한 사랑입니다.


보라색 튤립의 꽃말도 예쁩니다. 영원한 사랑을 약속할때 좋은 꽃말이므로 프로포즈를 하실때도 적당한 꽃 선물이 될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선물 하실때 주의를 하실 튤립이 있습니다. 바로 노란색과 하얀색인데요 노란색 꽃말은 짝사랑 또는 바라볼 수 없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분홍색 튤립은 애정과 배려

분홍색 튤립 꽃말은 애정과 배려라는 의미입니다. 어버이날 카네이션 대용으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또는 은사님이나 나이가 있는 지인에게 선물할때도 많이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핑크색 튤립 애정과 배려

핑크핑크한 튤립의 꽃말도 있을까요. 애정하고 배려한다는 의미로 후배의 공연과 같은날에 축하의 의미로 선물하기에 좋은 튤립입니다. 특히, 피아노 공연, 뮤지컬 공연, 발레 공연등과 같은곳에서 더욱 빛날 꽃중 하나입니다. 


빨간색은 사랑의 고백

튤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색깔이 빨간색입니다. 빨간색은 보통 열정적인 사랑을 뜻하는데 튤립도 그렇습니다. 빨간색 튤립의 정확한 꽃말은 사랑의 고백이라고 합니다. 프로포즈나 연인사이의 특별한 날에 좋을듯 합니다.


제일 인기가 많다고 하는 빨간색 튤립의 의미는 바로 사랑입니다. 사랑에 대한 고백이나 표현을 의미하니 연인간에 잘 어울립니다. 빨간색 튤립의 의미는 사랑의 고백입니다. 


노란빨간핑크주황튤립 꽃말 및 튤립의 색깔별 꽃말 놀라운 비밀


노란색 튤립은 헛된 사랑 바라볼 수 없는 사랑

노란색 튤립의 꽃말은 조금 슬픈 의미인데요. 헛된 사랑, 바라볼 수 없는 사랑이라는 의미입니다. 노란색의 튤립의 의미는 짝사랑을 의미합니다. 짝사랑하는 누군가의 책상위에 노란색의 튤립을 놓아 보면 좋습니다. 노란색 튤립은 바라볼 수 없는 사랑을 뜻합니다.


흰색 튤립은 실연 순결 새로운 시작

실연이라는 의미와 순결 또는 새로운 시작등의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사업이나 취직등 새로운 시작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흰색의 경우는 슬프게도 실연을 의미합니다, 꽃말에 너무 연연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흰 튤립도 참으로 예쁩니다. 흰색 튤립의 꽃말은 새로운 시작을 뜻합니다.


흰색 튤립 꽃말 실연 의미로 불리어 지고 있는만큼 가능한 기념일과 고백에는 피하시는게 좋지 않나 생각 됩니다. 여기서 팁 알려 드리자면 꽃을 선물 하실때 대부분의 꽃집에서는 이런 꽃들의 꽃말의 의미를 알고 계시므로 조언을 구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자주색 튤립은 영원한 사랑

빨간색과 함께 많이 찾는 자주색의 튤립도 있습니다. 자주색 튤립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그리고 매혹적인 사랑을 의미합니다. 붉은 튤립과 잘 어울립니다.


노란빨간핑크주황튤립 꽃말 및 튤립의 색깔별 꽃말 놀라운 비밀


튤립에 얽힌 전설

옛날에 작은 마을에 아름다운 소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세 명의 청년이 소녀에게 찾아와 청혼을 했습니다. 세 명의 청년은 왕자와 용감한 기사, 돈 많은 상인의 아들이었습니다.


왕자는 자신의 왕관을 바치겠다며 청혼했고 기사는 집안대대로 내려오는 칼을, 부잣집 아들은 자신의 집 금고에 든 황금을 주겠다며 청혼을 했습니다.


소녀는 왕관도 귀한 칼도 황금도 원하지 않는다며 그들의 청혼을 거절했습니다. 그러자 이 청년들은 소녀에게 저주를 퍼부으며 가버렸습니다.


그 후 소녀는 병이 들어 시름시름 앓다가 죽고 말았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꽃의 여신은 소녀를 생명력이 강한 튤립으로 태어나게 해 주었습니다. 


튤립은 소녀가 거절한 세 명의 청년의 청혼약속처럼 꽃모양이 왕관을 닮았고 앞은 칼처럼 뾰족하며 색깔은 황금처럼 노랗게 되었다고 합니다. 튤립의 꽃말은 사랑의 고백입니다.





지금까지 빨간 튤립 꽃말, 노란색 튤립 꽃말 주황튤립, 보라튤립 꽃말 튤립의 색깔별 꽃말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튤립에 얽힌 전설도 알아봤습니다. 튤립은 색깔별로 꽃말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해서 선물한다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의미를 부여하면서 좋아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즘 꽃을 선물합니다. 꽃을 선물할때는 꽃말 선물하는 것보다 꽃말까지 함께 선물하면 받는 사람이 더욱 좋아할 것입니다. 특히, 크게 꽃말에 의미를 두지 않은 분들에겐 상관 없지만 꽃말에 의미를 두는 분들에겐 위의 튤립 꽃말을 잘 구분하여 선물 해 드려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빨간 튤립 꽃말, 노란색 튤립 꽃말 주황튤립, 보라튤립 꽃말 튤립의 색깔별 꽃말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