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라색 화사한 꽃에서 내뿜은 아름다운 향기는 길가는 사람들을 유혹하기가 충분합니다. 그 향기를 한번 들이키면 가슴이 후련하고 두번 들이키면 온 몸이 시원하고 세번 들이키면 몸이 날아갈 정도입니다.


꽃은 사람들을 유혹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사람은 그 꽃에 취해 유혹당하고 그 매력에 흠뻑 빠지기도 합니다. 꽃은 그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유혹합니다. 또 그 향기로 유혹을 합니다. 또한 꽃이 주는 색감과 색상과 냄새로 사람들을 유혹하기도 합니다. 꽃의 이런 매력에 사람들은 곧잘 심취하기도 합니다.





꽃에는 저마다 사연들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대개 슬픈 사연이 많습니다. 꽃은 사람과 연관된 사연 때문에 더욱 애잔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가슴이 아프기도 합니다. 꽃은 그만큼 사람들과 깊은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꽃은 스톡입니다. 흔히 스토크라고도 부릅니다. 스톡은 그 향기가 너무 좋아서 한번 매력에 빠지고 나면 다시한번 찾게 되는 꽃이기도 합니다.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혹시 꽃을 선물할 일이 있다면 스톡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꽃말과 함께 스톡을 선물한다면 받는 사람이나 주는 사람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꽃선물을 할때에는 반드시 꽃말도 함께 적어준다면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스톡(stock) 스토크는 어떤 꽃이길래?

비단향꽃무 스톡은 학명이 Mstthiola incana입니다. 식물계 속싸식물문 쌍떡잎식물강 양귀비목에 속합니다. 특징은 원산지 지중해 연안에서 높이 30~60cm가량 자랍니다.


꽃말은 영원한 사랑, 영원한 아름다움입니다. 프랑스에서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인에게 이 꽃을 모자 속에 넣어 선물한다고 합니다.


그 의미는 '절대로 바람을 피우지 않겠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영원한 사랑과 영원한 아름다움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이 꽃은 어떤 어려움도 이겨내고 극복하는 강인한 사랑을 뜻하기도 합니다.


지금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고 훌륭하다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연약한 모습의 꽃인데 의미는 의미심장합니다.



다양한 색각을 지닌 스톡, 스토크, 비단향꽃무

스톡은 바닷가에서 자라는 꽃으로 줄기가 삼각형 또는 오각형인 것이 특징입니다. 특유의 사각사각한 꽃잎도 매력있는 꽃입니다. 컬러는 보라색 핑크색 흰색 등등 매우 다양한 편입니다.


stock, 스톡, 스토크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비단향꽃무라고도 불리는 꽃입니다. 스톡 꽃말 때문에 많은 남자분들이 즐겨찾는 꽃입니다. 꽃향기가 좋으니 남자들이 꽃 선물할때 더욱 좋아한답니다.





영원한 사랑 꽃말을 가진 비단향꽃무 스토크는 드라이플라워인 목화와 믹스로 제작하면 멋집니다.


스토크는 향도 좋을뿐만 아니라 색감 또한 파스텔 계열부터 진한 계열까지 다양한 색감을 나타내는 꽃입니다. 스토크향은 정말 진한 편입니다. 은은하게 퍼지면서도 향기가 만점입니다.


목화와도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스토크 색상은 핑크 연보라 진보라 노랑 진핑크 등이 있습니다.




비단향 꽃무 설화

로마신화의 이야기입니다. 옛날 아름다운 자매가 마음 착한 형제와 사랑을 했다고 합니다. 두 쌍의 연인이 되었습니다.


이 모습에 질투를 느낀 나쁜 사람들이 싸움을 걸어 형제 둘을 모두 죽이게 됩니다. 실의에 빠진 자매는 그 슬픔을 이겨내지 못하고 결국 연인들을 따라 자살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의 죽음을 가엽게 여긴 프리아포스 신이 자매의 사랑과 영혼을 노란 꽃에 머물고 했다는 슬픈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름이 다양한 스톡 스토크 비단향꽃무

꽃향기가 나는 꽃을 찾는다면 stock, 스톡, 스토크 비단향꽃무 같은 꽃이지만 여러 이름으로 불리우는 꽃이랍니다.


영어이름은 부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스톡이라 보통 부르고 스토크라고도 부릅니다. 비단향꽃무라는 이름은 아는 사람만 부르는 꽃 이름입니다. 


스톡컬러는 연보라, 진보라, 연노랑, 연핑크, 진핑크, 화이트, 피치 등 다양한 컬러가 있습니다.





스톡의 참된 의미

스톡(stock)는 스토크라고도 불리며 비단향꽃무라고도 합니다. 스톡의 꽃말은 영원히 아름답다 역경을 극복하는 강인한 사람, 지금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훌륭하다입니다.


스톡은 십자화과식물이며 그 향기가 아주 독특합니다. 또한 홀꽃과 겹꽃이 시장이 많이 유통되는데 꽃상품제작에는 겹꽃이 많이 사용됩니다.


그 색깔도 진보라, 연보라, 진분홍, 흰색 등 매우 다양한 컬러가 나옵니다. 프랑스에서는 남성이 이상적인 여성을 만나면 '절대 바람을 피우지 않겠다는 다짐의 뜻으로 이 꽃을 모자 속에 넣고 다녔다고 합니다. 남자가 여성에게 프러포즈할때 이상적인 꽃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