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면역력이 안좋아 건강식품을 찾고자 했습니다.  면역력은 나의 활동을 위한 기반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어르신들이 있다면 건강식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기 마련입니다.

 

우연히 울금가루 접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자주 찾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건강식품은 먹기 나름입니다. 


제대로 먹어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울금은 건강에 다양한 도움을 줍니다. 울금은 강황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강황은 수입산, 울금은 국내산이라고 보면 구분이 쉽습니다.





특히 겨울철이 오고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를 달고 살기 싶습니다. 이럴때에는 면역력에 좋은 항산화 식품을 찾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이 바로 울금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몸이 안좋으면 항생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항생제를 많이 먹으면 내성이 생기게 됩니다. 면역력은 자꾸 떨어지고, 감기약은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약 없이 건강을 되찾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해야 합니다. 이럴 때 좋은 게 울금입니다. 이런 건강식품을 잘 활용하면 내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관리하기 나름입니다.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하면 이내 망가지지만 운동을 하고 명상을 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몸은 좋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을 위해 필요한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비밀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건강한 식품으로 장수하시기 바랍니다.



울금은 뭐고 강황은 또 무엇일까

울금과 강황은 같은 종류에 속합니다. 강황은 수입산을 칭하는 말이며, 울금은 국산을 부를때 쓰는 말입니다. 울금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슈퍼푸드로도 불립니다. 이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항산화작용과 항염작용이 뛰어나서 각종 염증과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울금가루 효능 참으로 많아요

울금가루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점은 항암효과입니다. 또한 혈행개선도 할 수 있고,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헛개나무처럼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미용, 다이어트효과까지 있습니다. 

 

울금가루효능 커큐민 성분 주목  

울금가루를 흔히 슈퍼푸드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불리우는 것은 바로 커큐민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커큐민은 항산화, 항암작용이 강력하고 만성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울금은 참으로 효능이 좋습니다. 


울금을 먹고 난후 체중이 빠졌다는 사람을 종종 보게 되는 데, 이는 울금이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지방이 살을 분해하도록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울금은 불필요하게 쌓인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강황과 울금은 커큐민의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강황은 카레 분말에 들어가는 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카레가 노랗게 보이는 이유는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이 노란색이기 때문입니다. 커큐민효능으로는 치매예방​, 간기능 개선, 관절치유, 알레르기 체질 개선, 항암, 항염효능, 체중감량, 피부미용 등에 좋습니다. 


카레를 주식으로 하는 인도인들의 경우 성인병 발병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강황가루에 다량 함유된 커큐민 성분이 각종 성인병예방에 도움을 주고 각종 염증이나 부스럼 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커큐민은 또한 치매를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의 형성을 방지하고 뇌세포의 노화와 기능저하를 유발시키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억제시키며  뇌세포 활성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과 회복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과 체지방 분해 배출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소염진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놀라운 비밀


울금가루 키나아제 효소 좋아요

울금은 당뇨병에 좋다고 합니다. 이는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유도단백질인 키나아제라는 효소가 활성화되어 우리 몸 속의 에너지를 정상적으로 만들고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하게끔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울금가루는 종양, 암예방에 특히 효과적이며, 비정상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가 증식되거나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울금은 항암효과에 뛰어나며 소화나 흡수를 돕고

노폐물과 독소배출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울금은 불필요한 지방 축적막고 분해 도와줘

울금은 담즙 분비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불필요한 지방의 축적과 분해를 도와줍니다. 이런 이유로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일부 사람들은 말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절대로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울금가루효능 담즙분비 촉직해 소화 도와줘요

울금은 담즙분비의 촉진으로 인해 소화도 잘되게 도와줍니다.

 

울금가루 소화돕고 독소배출 도움줘요

울금이 좋은 이유는 소화를 돕고 독소배출을 촉진시켜 면역력 증진과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억제하여 몸속 세포를 건강하게 지켜준다고 합니다.


울금 종양과 암 세포 치료와 예방에 도움 줘요

울금은 또한 종양과 암 등의 세포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몸속에 안좋은 세포를 사멸시키고 암세포의 증식은 막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 당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 에너지와 인슐린의 기능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강황가루 복용이 좋은 사람 알고보니

늘 뱃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된다거나 먹는 것에 비해 살이 더 찌는 것 같은 분, ​​몸이 늘 부어있고 무거운 느낌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항상 피곤하고 지친 기분이 든다거나 여기저기 반복적으로 아픈 사람, 당뇨가 잇거나, 없어도 감정 기복이 심한 경우, 손발 저림 증상이 있는 경우, 자주 어지럽고 피곤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기름진 식사를 자주하는 편인 경우와 술을 일주일에 3회 이상 마시는 경우와 음식조절을 잘 못하는 경우 운동을 거의 안 하는 편인 사람, 피부나 관절 등에 염증이 있는 사람, 최근 갑자기 기억력이 떨어진 것 같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놀라운 비밀


울금가루복용법 어떻게?

울금은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데 좋아 울금가루복용법은 다양하고 활용도가 그 만큼 높습니다. 음식에 첨가해서 먹으면 부담이 없고 잘 챙겨먹을 수 있습니다. 각종 요리에 넣어주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밥을 지을 때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이 마저도 번거롭다면 평소에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울금가루 복용방법 조금씩 양 늘려야

울금가루는 한꺼번에 먹지 않고 3번정도 나눠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처음 복용할때는 맛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고 조금씩 양을 늘려가다 보면 먹는데 익숙해 질 것입니다.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잘 맞지 않다면 익숙하게 먹는 카레에 소량을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카레에 울금을 소량 넣어 먹으면 텁텁한 맛은 줄이고 깔끔한 카레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해산물 요리나 찌개를 끓일 때 넣어주면 잡내를 제거해줘 좋습니다.

 

울금 환으로 먹거나 가루로 먹어도 좋아요 

울금은 환으로 먹어도 좋고 가루로 먹어도 좋습니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고 걱정된다면 울금가루를 꾸준히 복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해도 좋습니다. 또한 각종 요리시 조미료처럼 넣어서 먹어도 됩니다. 


울금가루복용법 카레로 먹으면 좋아요  

울금가루 복용법 중 카레가루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카레가루와 함께 울금가루를 넣으면 맛이 더 깔끔해집니다. 숙취음료처럼 마시려면, 꿀과 울금가루의 비율을 2:1로 해서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시면 간 기능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또 해산물이나 고기, 찌개를 끓일 때 양념으로 티스푼 1~2숟가락을 넣어주면 잡냄새 제거도 해준다고 합니다.


식수로 마실 때는 2L 페트병에 티스푼 1~2숟가락을 넣고 마시면 중이염이나 변비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밥을 할 때 밥물 앉히기 전에 티스푼 1~2숟가락을 넣고 하게 되면 노란 울금 밥이 됩니다.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놀라운 비밀


울금가루복용법 분말 제대로 먹는법

강황가루를 물에 타서 드셔도 되고 찌개나 국에 넣어주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육류나 생선 조리시 강항가루를 넣으면 잡내를 잡아줍니다. 밥을 지을때도 적당량을 넣고 지으시면 노란 강황밥이 됩니다. 물에 연하게 타서 보리차 처럼 마셔도 좋고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드셔도 좋습니다.


울금분말 보관방법은?

고온다습한 곳은 피하고 개봉한 후에는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울금가루 복용법은 이렇게 티스푼에 1일 2회 식후 1g 정도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밥에 울금가루를 넣어도 좋습니다. 





울금가루복용법 부작용 요주의

약 없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울금가루를 제대로 복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고 해도 과하면 모자란 것보다 못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울금은 우리 몸에 좋은 음식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과하게 복용하면 오히려 안좋습니다.  대략 하루 복용량은 10g 정도가 적당합니다.  임산부는 특히 먹을때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울금과 강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면역력이 약화되면 여러가지 건강상 안좋은 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면역력 강화에 적극 나서야 합니다. 


이렇때 좋은 것이 바로 울금입니다. 울금은 제대로 먹는 법이 중요합니다. 또한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어떠세요. 울금에 대해 아셨다면 울금 제대로 골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울금가루복용법 및 울금가루효능 울금과 강황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