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날 양치질을 하다보니 이빨이 치아가 노랗습니다. 딱딱한게 치아 주변에 붙어 있습니다. 보기도 안좋습니다. 그런데 이를 보기 싫어 제거하려고 해도 잘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보기 싫은 누런 딱지가 뭔지 조사해 봤더니 치석이라고 합니다. 치아에 묻은 돌처럼 딱딱한 것이란 뜻입니다. 잘 제거가 되지 않고 치아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치석제거가 힘들다 보니 치과에서 스켈링을 합니다. 보험회사에서도 이런 시류를 따라서 스켈링 보험 스케일링 보험 출시하고 있습니다. 치열 이나 치아 사이 벌어짐 충치 치료 비용 등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브릿지 치아 덧니 교정 등에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러다보니 스케일링 보험 주기 임플란트 전문 치과 찾거나 치과 스케일링 가격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확실히 시대가 달라졌습니다. 스켈링 보험 등이 생겼고 스케일링 보험 광고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치열 치아 사이 벌어짐 충치 치료 비용 등을 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충치 치료 비용 임플란트 브릿지 치아 덧니 교정 등도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스케일링 보험 주기 임플란트 전문 치과 치과 스케일링 가격 잘 파악하셔서 적절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셀프치석제거 방법 치석제거 비용 치석제거 칫솔 등에 관해 궁금해 합니다. 과연 셀프치석제거 방법 효능은 있을까요. 아니면 오히려 문제를 유발할까요. 아니면 셀프치석제거 해도 되는 것일까요. 오늘은 이런 문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셀프치석제거 방법 비용 및 치석제거 칫솔 놀라운 비밀

 

치석은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굳은 상태의 덩어리

치석이란 말을 많이 듣습니다. 치과 치료를 받을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게 치석입니다. 치석은 한마디로 말해 음식물을 먹고 양치지를 제대로 하지 않아 음식물 찌꺼기와 입안의 세균이 합쳐져 단단하게 굳은 상태의 세균덩어리를 말합니다. 


이러한 치석이 치아 주변에 쌓이게 되면 냄새가 나고 치석이 잇몸뼈를 녹이기까지 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치아를 빠지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치석제거는 반드시 주기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치석 치아 건강에 왜 안좋을까 

치석은 구취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치아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치과에서는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권장합니다. 보통 1년에 1~2회 권하고 있습니다. 치과에 가기 귀찮거나 무섭다고 셀프치석제거는 잘못된 방법으로 할 경우 오히려 치아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야 합니다. 


치석제거 방법? 치석제거 주기는? 

흔히 볼 수 있는 치과관련 글에서 치석제거의 주기는 6개월에서 1년이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준은 건강한 잇몸을 가진 사람들의 기준입니다. 이미 치주병이 있는데 오래 기다려서 치석제거를 한다면 이미 늦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주병이 있다면 3개월에 한번 정도 정기검진을 통해 치주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석제거 방법 비용? 치석제거 과연 효과?

치과에 가려니 겁부터 덜컥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치과에 가는 대신에 혹은 평소 치아관리에 관심을 갖고 좀 더 치아를 깨끗하게 관리 하고픈 사람들은 집에서도 셀프치석제거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고 이를 찾고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셀프치석제거 방법들이 효과가 있다고 나돕니다. 하지만 가급적 셀프치석제거는 집에서 셀프로 치석제거를 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잘못된 치서제거방법들이 오히려 치주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설프게 집에서 셀프치석제거를 했을 경우 치석제거는 되지도 않으면서 잇몸에 상처를 주고 잇몸에 틈을 벌려 오히려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을 쌓이게 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셀프치석제거 방법 비용 및 치석제거 칫솔 놀라운 비밀


제거 방법 못지않게 치석 예방 관리 방법

문제는 쌓인 치석을 제거하는 방법보다 치석이 쌓이지 않게 예방하는 노력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깨끗이 한다고 해도 칫솔로 구강내 음식물찌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기란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치실이나 치간 치솔을 사용해 잇몸속에 있는 플라그까지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섭취 후 매번 치실질을 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쉽지 않기 때문에 잠들기 전이라도 꼭 치실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치간치솔 사용할때 주의해야 

치실질 하는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시중에 1회용 치실도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게끔 좋은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꼭 치실 사용을 습관화 해두면 좋습니.


사람들 중에는 벌어진 치아 틈새에 치간 칫솔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치간칫솔은 잘 사용하면 좋지만 벌어지지 않은 치아에 일부러 넣어 닦아주게 되면 오히려 잇몸을 벌어지게 하는 원인이 될수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식사후 이쑤시게 사용 잇몸에 악영향 끼쳐 요주의

식사 후 이쑤시개 사용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쑤시개는 오히려 잇몸을 벌리게 하여 결과적으로 잇몸에 악영향을 끼치게 한니다. 이쑤시개 사용은 좋지 않은 습관이니 꼭 치실을 사용해서 치간사이를 닦아주는게 좋습니다. 또 세균이 잘 번식하지 않도록 가글을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석관리 어떻게?

도구를 활용하지 않아도 치석관리는 가능합니다. 오렌지 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렌지 껍질 속에는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 오렌지 껍질을 치석이 있는 부분에 문질러 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초 역시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식초와 물을 적당히 섞어 가글을 해주시면 치석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식초보다는 가글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긴 합니다. 지금부터 셀프치석제거 방법 알아보려 합니다. 시중에 유행하는 방법이지만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치석제거 방법 식초

식초는 소화를 돕고 식품을 살균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식초를 소금과 물에 섞어 주기적으로 입을 헹구면 치석제거와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칫솔에 소량의 식초를 묻히고 양치를 하게 되면 치아미맥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셀프치석제거 방법 비용 및 치석제거 칫솔 놀라운 비밀


베이킹소다

최근 화학세제의 유해성이 부각되면서 친환경 세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베이킹소다가 치석제거 효과까지 가져온다고 합니다. 우선 칫솔에 치약을 짠 후에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뿌립니다. 그리고 양치질을 하면 됩니다. 또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가글을 하면 입냄새가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딸기

딸기에는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치석 발생을 억제해 주며 이미 생긴 치석을 부드럽게 해준다고 합니다. 방법은 약 5분 정도 작게 자른 딸기를 치석이 발생한 치아에 물고 있다가 양치질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딱딱하게 굳은 치석이 의외로 쉽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양치는 필수입니다. 딸기는 물고 있으면 과일의 당분으로 인해 치석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딸기 외에도 토마토 역시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 껍질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이 오렌지 껍질에는 치석을 만드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껍질의 안쪽 하얀 부분으로 치아 구석구석을 문지르고 작게 자른 오렌지 껍질을 치아에 물고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알로에베라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알로에베라 역시 치석제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매우 효능이 뛰어난 약으로 쓰였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알로에베라를 함유한 천연치약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치즈

된장이나 고추장만큼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을 꼽는다면 치즈입니다. 그런데 이 치즈도 치석을 형성하는 박테리아 발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특히 오래 숙성된 치즈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치석제거 효과 글쎄?

흔히 셀프치석제거 방법으로 치간칫솔과 치석을 사용하거나 식초와 소금으로 가글을 한다는 기본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의 셀프치석제거 효과는 물론 안하는 것보다는 효과가 있겠지만 크게 치석제거의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셀프 치석제거를 한 후에 치아가 깔끔해지는 건 당연하겠지만 저런 방법으로는 단단하게 굳어버린 치석을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셀프치석제거가 완벽히 된다면 치과에서 시행하는 스케일링 치료를 받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셀프치석제거 방법? 치과서 제거해야

치석은 단단하게 잇몸과 치아 사이사이에 붙어 있기 때문에 혼자서 제거하기란 어렵기 때문에 꼭 치과치료가 필요합니다.


초음파 또는 레이저 스케일러를 통해 치료를 받아야만 완벽하게 치석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셀프치석제거 효과를 기대하거나 혼자서 치석제거를 했던 분이라면 좋은 마음이지만 잠시 접어두고 일단은 치과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셀프치석제거 방법 셀프치석제거 치석제거 비용 치석제거 칫솔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셀프치석제거 자체는 오히려 부작용을 낳을 수 있고 검증되지 않은 방법이 많기 때문에 치과에 내원하여 치석제거를 주기적으로 실시해주는게 치아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셀프치석제거 방법 셀프치석제거 치석제거 비용 치석제거 칫솔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