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달 14일은 ~데이입니다. 1월 14일은 다이어리 데이라고 합니다. 연인끼리 일기장을 선물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 4월 14일은 블랙데이, 5월 14일은 로즈데이, 6월 14일은 키스데이입니다. 


또한 7월 14일은 실버데이, 8월 14일 그린데이, 9월 14일은 포토데이, 10월 14일은 와인데이, 12월 14일은 허그데이라고 합니다. 모두 14일에 들어 있습니다. 1년 중 14일에 집중적으로 들어 있는 게 공통점이자 특징입니다.


그런데 안개꽃데이도 있습니다. 바로 11월14일을 말합니다. 아마도 안개꽃 데이에 관해서는 생소하거나 낯설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1월 14일이 안개꽃 데이라는 사실을 알고 이 날에 맞춰 안개꽃을 선사한다면 멋진 센스쟁이로 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개꽃 꽃말 혹시 아세요?  안개꽃이라고 하면 보통 꽃다발을 만들때 공백을 메우기 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이 안개꽃만으로도 아름다움을 표현하기에는 충분하며 안개꽃 꽃말도 좋고 의미가 많아서 자체적으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안개꽃은 꽃꽂이를 할때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꽃입니다. 색상도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안개꽃. 그렇다면 안개꽃 꽃말은 무엇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안개꽃 꽃말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안개꽃 꽃말 죽음 및 안개꽃 꽃다발 안개꽃말 놀라운 비밀


안개꽃 색깔별로 꽃말 달려져

이 안개꽃은 색깔별로 그 꽃말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꽃을 선물하는 것은 자체적으로도 좋은 의미이긴 하지만 더불어 꽃말까지 같이 전한다면 감동이 배로 늘기 마련입니다. 안개꽃의 공통적으로 쓰이는 의미는 맑은 마음, 깨끗한 마음, 순결, 사랑의 성공등을 지칭하여 축하나 사랑을 전하는 상황에서 많이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안개꽃 색깔별 꽃말

색깔별 안개꽃 꽃말을 알아보면, 하얀 안개꽃 꽃말은 죽음과 슬픔을, 자색안개꽃의 꽃말은 깨끗하고 순결한 마음을, 분홍안개꽃의 꽃말은 사랑의 성공을, 빨간색 안개꽃 꽃말은 기쁨의 순간을, 파란색 안개꽃 꽃말은 영원한 사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랑 고백할때 잘 어울리는 조합

사랑을 고백할때에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조합이 빨간 장미꽃과 하얀색 안개꽃을 조화시키는 것입니다. 죽음을 의미하는 안개꽃과 정열적인 사랑을 의미하는 장미가

만나서 죽을만큼 사랑한다는 의미로 전달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안개꽃 꽃말 죽음 및 안개꽃 꽃다발 안개꽃말 놀라운 비밀


화이트(White) 안개꽃 꽃말은 간절한 기쁨, 밝은 마음, 약속

화이트 안개꽃의 꽃말은 간절한 기쁨, 밝은 마음, 약속입니다. 하얀색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흰 안개꽃입니다. 화이트 안개꽃은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안개꽃 중의 하나입니다. 하얀색 안개꽃은 특히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에게 특히 잘 어울립니다. 


서로 사랑의 약속을 하는 마음에서 꽃말과 무척이나 잘 어울립니다. 결혼을 하는 신부의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고 두 사람만의 사랑을 약속하려는 듯한 소중한 마음이 화이트안개꽃을 통해 서로에게 전해지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안개꽃은 자연상태에서도 인위적이 않고 자유분방한 느낌이 강한 꽃입니다. 특히 화이트의 경우 그 특유의 깨끗한 느낌 때문에 잘 섞이는 걸 싫어하는 듯한 약간은 고지지식한 느낌도 듭니다.  그래서일까요, 어느 소품하고도 잘 어울린다기 보다는 스스로를 빛나게 합니다.





핑크(Pink) 안개꽃 꽃말 기쁨의 순간

소중한 사람과 기쁜 순간을 함께 하고 싶을때 핑크색 안개꽃을 많이 선물한다고 합니다. 핑크색 안개꽃의 꽃말은 기쁨의 순간, 사랑의 성공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죽도록 사랑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핑크색 안개꽃은 여자의 마음을 흔들 정도로 무척이나 곱고 아름다운 꽃입니다. 상을 받거나 뭔가를 해냈을때, 사랑하는 연인과 특별한 기념일일때 등등 특별한 날 핑크색 안개꽃 한다발을 선물 받는다면 기쁨이 배가 될 것입니다.


안개꽃 꽃말 죽음 및 안개꽃 꽃다발 안개꽃말 놀라운 비밀


보라색(Purple) 안개꽃 꽃말은 깨끗한 마음

보라색 안개꽃의 꽃말은 깨끗한 마음입니다. 보라색은 자연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색깔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신비롭습니다. 보라색 안개꽃은 자연적인 색상이 아니라 염료로 물들인 인공적인 색입니다. 신비로운 색상이라서 많은 분들이 좋아합니다. 당신 품에 영원히 잠들고 싶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파란색(Blue) 안개꽃 꽃말은 영원한 사랑

파란색 안개꽃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인기가 많은 파란색은 다른 색깔이랑 혼합을 해도 잘 어울립니다. 파란색 안개꽃은 영원한 사랑을 꽃말로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파란색 안개꽃을 많이 찾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파란색이 유독 시원하게 보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눈도 시원하고 기분좋게 해주기 때문에 파란색 안개꽃을 많이 선호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파란색 안개꽃을 선물하면 무척이나 좋아하고 잘 어울리기 때문에 점수를 따기 좋습니다.


안개꽃 꽃말 죽음 및 안개꽃 꽃다발 안개꽃말 놀라운 비밀


안개꽃 전설

옛날 제니라는 여자가 바다에 빠진 것을 발견한 해군장교가 구해준 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은 사랑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쟁의 발발로 제니는 사랑하는 사람을 전쟁터로 보낼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나서도 남자가 무사하기만을 기도하며 사랑을 지키던 제니는 남자가 전쟁중에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슬퍼하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어느 부잣집 아들이 제니의 아름다움을 알아채고는 청혼을 하지만 연인을 잊지 못한 제니는 그 청혼을 거절하게 됩니다. 이에 앙심을 품은 부잣집 아들은 제니와 자신이 곧 결혼을 하게 될 것이라는 허위 소문을 퍼뜨려서 제니를 곤란하게 만듭니다.





그러던 와중에 죽은줄로만 알았던 연인이 살아오게 됩니다. 전쟁 중에 머나먼 곳으로 표류했다가 돌아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 것이빈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알게된 부잣집 아들은 병사들을 포섭해서 죽이려고 합니다. 제니는 부디 자신의 연인을 죽이지 말라고 간청을 하게 됩니다.


부잣집 아들은 제니의 연인을 고향으로 돌려보내겠다라고 해놓고 제니를 속이고는 병사들과 함께 제니의 연인인 그 남자를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순간 제니가 간절하게 기도를 하자 짙은 안개가 몰려와 부잣집 아들과 병사들을 감싸고 한치 앞도 분간이 안되는 안개 속에서 부잣집 아들은 자기 칼에 찔려 죽게 되고 병사들은 안개 사이에서 안개꽃 사이에 숨어있던 제니와 연인을 찾지 못하자 결국 돌아가게 됩니다. 그 후 제니와 그 남자는 행복하게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개꽃은 신비한 꽃입니다. 마치 안개 속에 숨은 꽃같습니다. 안개가 피어오를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런 몽환적인 분위기 외에도 안개꽃은 다른 꽃과도 조합이 잘 맞고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이런 안개꽃을 선물하면 받는 사람이 좋아합니다. 지금까지 안개꽃 꽃말 안개꽃 꽃말 죽음 및 안개꽃 꽃다발 안개꽃말 안개꽃 전설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안개꽃 선물하시어 사랑도 얻고 기념일도 잘 지켜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