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이면 화사한 색깔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봄을 선사하는 꽃이 있습니다. 바로 벚꽃을 말합니다. 봄이면 도심에서 혹은 길거리에서 화사하게 꽃을 피웁니다. 심지어는 산에서도 벚꽃이 활짝 피어 등산을 하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곳곳에 벚꽃을 심어 많은 곳에서 다양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벚꽃하면 가장 유명한 곳이 진해 군항제로 유명한 진해 벚꽃입니다. 오래된 벚나무가 많아 그 화사함에 사람들은 교통체증을 무릅쓰고서라도 이곳을 찾습니다. 벚꽃축제가 오래 전부터 열려 해마다 성대하게 치러지고 있습니다.





벚꽃은 꽃송이가 화려하고 풍성해 사람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벚나무가 자체가 크고 화려한 나무인데다 꽃마저도 화려해 봄이면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나무 중의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벚꽃나무 아래서 추억을 쌓습니다. 추억을 말하고 추억을 쓰갑니다. 이런 추억들이 하나하나 쌓여서 세월이 되어 갑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벚꽃과 관련된 다양한 추억을 한 두 개는 갖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화려한 벚꽃의 꽃말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벚꽃의 꽃말 벚꽃 의미 몰랐던 놀라운 비밀



다양한 꽃말을 가진 벚꽃

풍성하고 화려한 모습으로 봄 소식을 전하는 꽃인 벚꽃은 그 생김새에 따라서 다양한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벚꽃은 영어로 Cherry blossom 이라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이 체리블라썸의 대표적인 꽃말을 두고서 spiritual beauty (정신적인 아름다움, 내면의 美) 로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벚꽃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종류별로도 각기 다른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벚꽃 꽃말 동서양이 달라

벚꽃 꽃말, 벚꽃의 의미는 신기하게도 동양과 서양이 다르다고 합니다. 서양에서의 벚꽃 꽃말, 벚꽃의 의미는 봄과 순결, 처녀의 상징이며 벚꽃 꽃말은 교양과 정신미라고 합니다.


한편 일본의 벚꽃 꽃말, 벚꽃의 의미는 부와 번영의 뜻을 담고 있고 열매가 두 개 붙어 있는 벚꽃은 행운과 연인의 매혹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예쁘기만 한 꽃인 줄 알았던 벚꽃이 각 국가별로 다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벚꽃의 꽃말 벚꽃 의미 몰랐던 놀라운 비밀


왕벚나무 꽃말 순결 뛰어난 미인

왕벚나무 개화시기는 3월말 ~ 4월초입니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보는 벚나무가 바로 이 품종입니다 . 하얗고 화려하게 거리를 물들이는 이 왕벚나무의 꽃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순결 , 뛰어난 미인입니다.





산벚꽃나무 꽃말 미소 고상, 담백 미련

산벚꽃나무 개화시기는 3월 ~ 4월입니다. 우리가 길가에서 흔히 보는 게 왕벚꽃나무라면 산에 가면 볼 수 있는 조금더 진한색의 벚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Wild cherry blossoms 라고 해서 산벚나무라고 합니다. 이 꽃은 4가지나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에게 미소를.. , 고상 , 담백 , 미련이 꽃말입니다.


벚꽃의 꽃말 벚꽃 의미 몰랐던 놀라운 비밀


수양벚나무 꽃말 은총 속임수

수양벚나무 개화시기는 3월 하순입니다. 도심에서는 흔히 볼 수 없고 저수지나 강가 근처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꽃말은 은총 , 속임수입니다.


겹벚나무 꽃말 교양 정숙 바른교육

겹벚나무의 개화시기는 4월초입니다. 영어로 Double cherry blossoms 라고 불리며

꽃잎이 여러장으로 겹쳐져 있는 겹벚꽃입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왕벚나무보다는

1주 ~ 2주가량 늦게 꽃이 핀다고 합니다. 꽃말은 교양 , 정숙 , 바른교육입니다.





겨울벚나무 꽃말은 냉정

겨울벚나무 개화시기는  11월 ~ 12월 / 4월입니다. 겨울벚나무는 기존에 있는 벚나무를 개량해서 만든 재배종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잘 찾아보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꽃은 1년에 2번피는데 초겨울에 한번 그리고 초봄에 한번 피고 진다고 합니다. 추운시기에 피는 벚꽃이라 그런지 꽃말 역시 그에 어울리는듯 합니다. 냉정입니다.


지금까지 벚꽃 꽃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벚꽃 의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벚꽃 꽃말은 나무에 따라 다르고 동서양이 다릅니다. 하지만 대체로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봄이면 화사한 자태로 사람들에게 봄을 알려주고 즐거움을 안겨주는 벚꽃. 꽃말조차도 아름답기 때문에 한번쯤 꽃말에 대해 알아봐 두면 어떨까요. 올 봄에는 벚꽃 꽃말과 함께 행복한 봄 꼭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