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앙증맞은 모습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꽃이 있습니다. 신비스럽고 그 순결한 자태에 사람들은 경의감을 표시합니다. 바로 은방울꽃에 관한 것입니다. 은방울꽃은 앙증맞은 꽃이 잎사귀 아래에 다소곳하게 피기 때문에 그다지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은방울꽃은 생각보다 자그마한 꽃입니다.


이런 소중하고 자그마하고 앙증맞은 모습 때문에 더 귀하게 여겨지고 신비스러움마저 느끼게 됩니다. 은방울꽃을 보고 있노라면 순결한 그 모습에 세상의 모든 것들을 순백으로 깨끗하게 해 줄것만 같습니다.





꽃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예쁜 모습으로 피어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또 지고 새로운 해가 찾아오면 아름다운 모습을 또 보여줍니다. 이런 꽃의 모습 속에서 사람들은 진정한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꽃의 아름다움 때문에 사람들은 꽃을 선물합니다. 꽃다발을 선물하고 꽃을 통해 프러포즈를 하고 특별한 날을 기념합니다. 기념일날 빠지지 않은 대표적인 것이 꽃선물이 된 것을 보면 아름다움을 간직하고픈 인간의 마음이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별한 기념일날 사람들은 꽃과 함께 선물을 마련합니다. 그런데 꽃을 선물하면서 꽃말도 함께 곁들여 선물하면 더욱 좋습니다. 꽃에 얽힌 이야기나 꽃말은 꽃을 받는 사람들에게 그 의미를 더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꽃을 혹시라도 선물할 일이 있다면 꽃말도 꼭 함께 적어 선물한다면 주는 사람도 기분이 더욱 좋고 받는 사람도 더욱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송혜교 고소영 부케 은방울꽃 꽃말 및 은방울꽃 부케 놀라운 비밀



은방울꽃 행복 안겨다주는 꽃으로 유명

은방울꽃은 요정같은 꽃에서 나는 향이 너무 좋아서  '향수화' 라고도 불리며 연인에게 선사하는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리의 풍습에는 5월 1일에  은방울꽃을 다른사람에게 선물하면 행복이 찾아 든다고 합니다.


결혼식때 신부에게 주는 꽃이기도 합니다. 봄의 여신 오스타라가 은방울꽃의 수호신이라고 합니다. 별명은 '성모의 눈물' 입니다. 은방울꽃은 향수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성스러운 향기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뿌리면 자신에게 마음을 준다는 재미있는 전설도 있다고 합니다


스타들의 웨딩부케로 사용된 은방울꽃

은방울꽃은 꽃말마저 사랑스럽습니다. 이런 꽃말 때문일까요. 은방울꽃은 '송송커플'로 잘 알려진 배우 송중기와 배우 송혜교 결혼식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신부 송혜교의 웨딩부케로 인해 유명해졌습니다. 


2017년 10월31일은 송중기, 송혜교 커플의 결혼식날입니다. 그런데 이날 송혜교부케가 바로 은방울꽃 부케였습니다. 또 다른 유명한 커플인 장동건 고소영 커플 결혼식때도 등장해 은방울꽃은 고소영 부케로 널리 알려졌었는데 송혜교 부케로 은방울꽃은 더 유명해졌습니다.  


은방울꽃 꽃말은 '섬세함,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라고 합니다. 이런 꽃말을 꼭 담아 당시 송혜교씨는 은방울꽃 Lily of the vally라는 꽃으로만 된 부케를 들었습니다. 


더 멀리는 2011년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의 웨딩드레스와 함께 크게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모나코의 공비인 그레이스 켈리의 웨딩드레스도 이슈가 된 적 있습니다. 그레이스 공비의 웨딩부케도 은방울꽃이었습니다.


송혜교 고소영 부케 은방울꽃 꽃말 및 은방울꽃 부케 놀라운 비밀


은방울꽃 왜 부케로 만들까?

요즘 부케 트렌드가 화려하고 풍성한 느낌보다는 작고 자연스러운 느낌이라 은방울꽃을 부케로 많이 사용합니다. 5월의 신부에게 어울리는 은방울꽃은 부케로 만들기도 하지만 상당히 비싼 부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은방울꽃은 고가로 수입으로 진행되며 실제 종처럼 작은 꽃얼굴들이 가는 줄기에 매달려 있어 손질이 매우 어려운 꽃입니다.


송혜교 부케, 은방울꽃 부케 꽃말처럼 5월의 탄생화 은방울꽃

은방울꽃은 5월의 탄생화 중의 하나입니다.  5월 5일의 탄생화가  바로 은방울꽃이라고 합니다.  5월의 탄생석은 '행복과 행운'을  의미하는 에메랄드입니다. 


송혜교 고소영 케이트 미들턴의 웨딩부케로 유명한 꽃이 은방울꽃의 꽃말은 섬세함,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 입니다. 순애, 사랑의 꽃, 순결, 다시찾은 행복 등 새롭게 시작하는 부부의 웨딩부케로 더 할 수 없이 좋은 꽃말입니다. 가장 빛나는 날, 가장 소중한 날 아름다운 신부를 더욱 귀하고 빛나게 만들어주는 부케로 많이 사용됩니다.


송혜교 고소영 부케 은방울꽃 꽃말 및 은방울꽃 부케 놀라운 비밀


은방울꽃은 어떤 꽃이길래?

은방울꽃은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은방울꽃의 다른 이름으로는 

오월화, 향수화, 영란, 녹령초, 초옥란 등이 있습니다.  은방울꽃은 학명은 onvallaria 

keiskei miq입니다. 영어로는 lily of the valley, May lily라고 합니다.  


꽃은 5∼6월에 흰색으로 피는데, 길이 6∼8mm이고 종 모양입니다.  향기가 은은하여 고급향수를 만드는 재료로 쓰기도 합니다. 샤넬N;5의 원료라고 합니다. 은방울꽃이 고가이다보니 향수도 고가 일 수 밖에 없긴 합니다.


은방울꽃(lily of the valley)은 피자식물문 > 외떡잎식물강 > 백합과입니다. 꽃은 5~6월에 흰색으로 피며, 종이 또로로 달려있는것 같습니다. 잎은 길고 넓은 타원형이고 은은한 향이 납니다. 열매는 7월에 붉게 익습니다. 





은방울꽃 꽃말은 순결, 기쁜소식, 기교없는 아름다움이며 은방울꽃은 성모마리아 의 꽃이라고도 하며 청아함의 상징이이기도 합니다.  아일랜드에서는 fairy ladders 요정의 사닥다리라고도 합니다. 


요정의 놀이터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리스의 마을에 한 청년,  레오나르(Leonard) 가 숲에서 드라곤을 내쫒을때 흘린 피의 흔적이 방울방울 떨어졌는데 이 희생가득한 핏방울이 예쁜 방울꽃으로 피어났다고 합니다.


송혜교 고소영 부케 은방울꽃 꽃말 및 은방울꽃 부케 놀라운 비밀


은방울꽃이 왜 이렇게 사랑스러울까

은방울꽃은 작고 예쁜 은방울에 비유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은방울꽃은 빨강, 보라, 노랑이 아니라 하얗고 방울 모양을 하고 있는 꽃입니다. 일본에서는 은방울꽃을 영란(鈴蘭)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난(蘭)과는 아니고 백합과의 화초입니다. 은방울꽃은 비비추, 초롱꽃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은방울꽃의 꽃말은 순애(純愛), 사랑의 꽃, 행복, 기쁜 소식, 순결, 다시 찾은 행복 등이라고 합니다.


영국에서는 Lily of the valley 혹은 May lily라고 하는데 5월 골짜기에 많이 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프랑스에서는 Muguet라고 해서 꽃의 향기를 일컫는 이름으로 '5월의 뮤게' 혹은 '숲의 뮤게'라고 한답니다. 


또한 독일에서는 Maiglochen(5월의 작은 종) 혹은 천국에의 계단이라는 뜻으로 작은 꽃들이 계단처럼 피어 그 청결함이 마치 천국으로 통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송혜교 고소영 부케 은방울꽃 꽃말 및 은방울꽃 부케 놀라운 비밀


은방울꽃 꽃말

은방울꽃 꽃말은 '순결, 다시 찾은 행복, 섬세함,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  희망, 순애' 등이 있습니다.  특히 '틀림없이 행복해 집니다'라는 꽃말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합니다. 이런 뜻 때문에 결혼식 부케로 많이 사용한 것 같습니다. ​이런 꽃말 때문일까요,  화이트꽃 때문일까요. 웨딩부케로도 은방울꽃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고소영과 송혜교 케이트 미들턴의 웨딩부케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은방울꽃의 활용은?

어린 은방울꽃은 식용으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 자란 큰 은방울꽃은 향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은방울꽃은 향기가 굉장히 은은하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향을 활용한 것입니다. 대표적인 은방울꽃 향수로는 조말론 릴리오브더밸리앤아이비가 있습니다. 


은방울꽃은 관상초로 심으며 어린 잎은 식용을 합니다. 한방에서는 강심·이뇨 등의 효능이 있어 심장쇠약·부종·타박상 등에 약재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송혜교 고소영 부케 은방울꽃 꽃말 및 은방울꽃 부케 놀라운 비밀



은방울꽃의 전설

옛날 그리스의 어느 마을에 레오날드라는 용감하고 선을 위해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는 청년이 살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마을에 무시무시한 독사가 나타나 사람들을 괴롭히고 죽이곤 했다고 합니다. 


어느날 레오날드가 사냥을 하다가 독사를 만나게 되었는데 레오날드는 마을 사람들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습니다. 얼마나 힘든 싸움이었던지 싸움을 사흘 밤낮으로 계속됐다고 합니다. 


레오날드가 이 독사한테 결국 이겼지만 그도 아주 심한 부상을 입고 곧 쓰러질 정도로 걸어가는데 그의 발자국마다 붉은 핏방울이 방울방울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 희생어린 핏방울이 예쁜 꽃이 되어 피었는데 바로 그 꽃이 은방울꽃이었다고 합니다.


은방울꽃 관리요령

고소영부케, 송혜교부케 은방울꽃은 다년생식물입니다. 화분보다는 넓은 노지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흙도 좋고 물빠짐이 좋은 봄에는 햇빛이 좋은 곳에서 여름에는 반그늘에서 키우면 됩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반그늘에서 키웁니다. 화분에 물을 말리지 않습니다. 생육 적정온도는 25도 전후이지만 비교적 서늘한 곳에서도 잘 자랍니다. 여름철 고온은피해야 합니다. 꽃을 잘 관상한 후에 꽃이 황화되면 정원에 심어 관리하면 매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송혜교 고소영 부케로 널리 알려진 은방울꽃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은방울꽃 꽃말 은방울꽃 전설 은방울꽃 관리요령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은방울꽃은 송혜교 고소영 부케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비의 웨딩드레스와 함께 크게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모나코의 공비인 그레이스 켈리의 웨딩드레스도 이슈가 된 적 있습니다. 그레이스 공비의 웨딩부케도 은방울꽃이었습니다. 이 처럼 은방울꽃은 스타들의 결혼식에 등장할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으며 향수로 만들 정도로 그 가치가 뛰어납니다. 


은방울꽃에 관한 전설과 숱한 사연과 관리요령 알아두면서 꽃말이 '순결, 다시 찾은 행복, 섬세함,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  희망, 순애' 등이 있기 때문에 선물할때 이를 기억해 보낸다면 받는 사람도 즐겁고 보내는 사람도 즐거울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