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은 잠을 자면서 꿈을 꾸게 됩니다. 꿈은 초자연적인 현상이고 생리적인 것이라 이에 대한 해석은 분분합니다. 현대 과학이 아직 밝혀내지 못한 부분이 바로 꿈이라는 현상입니다. 꿈은 아직도 연구하고 풀어야할 미지의 영역입니다.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요셉은 꿈해몽을 잘해서 에굽의 총리대신이 되고 나라를 잘 다스린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일까요. 예로부터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나 위정자들은 꿈해몽을 아주 중시했습니다. 





특히 외국과의 전쟁을 앞두고 있거나 나라에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면 꿈해몽을 유달리 신경을 썼습니다. 그만큼 나라를 다스리는데 있어서 꿈해몽은 아주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국가를 떠나 개인에게 있어서 꿈은 어떤 역할을 할까요. 꿈은 왜 꾸게 되는 것일까요.


어떤 사람은 꿈을 생생하게 꿉니다. 반면 또 어떤 사람은 꿈이 전혀 생각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꿈을 생생하게 꾸고 나면 그 꿈의 의미에 대해 궁금해 하게 됩니다. 오늘은 꿈의 여러가지 내용 중에서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이렇게 깊은 뜻이?



머리를감는꿈은 환경적 변화 암시

꿈중에서 꾸기 어려운 머리감는 꿈 해몽을 전체적으로 알아봅니다. 꿈속에서 머리를 감는 행위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현상중 하나로, 평소에 청결에 대해서 민감한 사람이 꿈을 꿀 수도 있지만, 뜬금없이 꾼다면, 앞으로 자신의 환경이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외에도 머리감겨주는 꿈이나 아기씻기는꿈, 머리를 빗는 꿈 등 주로 씻는 것과 정돈하는 것과 관련된 유사한 꿈들이 있는데요. 각각 어떻게 해석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머리감는 꿈해몽 두 가지로 해석

머리감는 꿈 해몽에 대한 해석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하나는 앞으로 손님이 올것이기때문에 머리를 꿈속에서 감았다는 해석인데, 따라서 조만간 귀한 손님이 찾아올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똑같은 머리를감는꿈 이라도 자신의 신체를 씼었다는 점에 주목한다면, 평소 껄끄럽거나 찝찝했던 일이 말끔히 해소가 되어 걱정거리가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니다.


만약 남의 머리감겨주는 꿈을 꾸게 된다면, 상대방과의 갈등이나 오해아 풀리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 역할이 반대여도 같은 해석으로 됩니다. 내가 감겨주거나 그 사람에게 감김을 받거나, 아무튼 서로에게 생겻던 오해가 풀리거나 사이가 더 좋아짐을 뜻하는 것이죠.





머리를감는꿈 / 머리감는꿈 / 머리감는꿈해몽

가끔씩 이런 꿈들을 꾸게 됩니다. 보통 꿈속에서 머리를 감았다면 길몽으로 해석을 합니다.  꿈속에서 손과발 등 수족을 씻는 행위는 현실적인 문제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현실세계에 있어서 돈이나 재물 따위로 인한 문제가 해소됨을 뜻하며 머리를 감는 것은 그동안 자신을 힘들게 했던 여러가지 정신적인 문제 또는 불안감 등이 깨끗하게 해소됨을 알리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가 머리를감는꿈해몽 스스로 문제 해결

머리를감는꿈해몽도 누가 머리를 감았느냐도 중요합니다. 만약 꿈에서 내가 머리를 감았다면 스스로 문제가 되었던 것을 해결함을 뜻하며 또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 금전적인 이득을 보게 될 꿈으로 해석 됩니다. 


자신의 머리감는꿈 해몽의 경우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 문제가 해결되고 금전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며 건강에 문제가 있었다면 건강이 좋아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교우관계에 문제가 있었다면 그 교우관계에 좋은 일이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니 정말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이 머리를 감겨주는 꿈은 길몽

남이 머리를 감겨주는 꿈을 꿨다면 다른 사람에 의해 문제가 해결되고 금전적인 이득을 보게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 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머리를 감겨주는 꿈도 길몽으로 타인에 의해 문제가 해결되며 금전적으로도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머리를감는꿈해몽 및 머리를감겨주는꿈해몽 이렇게 깊은 뜻이?


기혼자가 꿈꾸면 화목을 의미

꿈을 꾼 사람이 결혼을 한 기혼자라면 더욱 화목해짐을 뜻하며 일반적으로는 친구, 애인 관계에서의 장애가 해결됨을 뜻합니다. 


샤워 혹은 목욕하는 꿈 길몽

샤워하는 꿈과 목욕하는 꿈 그리고 때미는꿈같이 주로 목욕재계의 느낌을 받는 꿈들은 대체로 자신이 처한 복잡한 상황이나 고민중인 것들이 해결히 된다는 길몽의 뜻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인이 머리를 감는 꿈은 흉몽

내가 꾼 꿈에서 뜬금없이 다른 사람이 나타났고 그 타인이 머리를 감고 있는 것은 충분히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는 꿈 내용입니다. 이 꿈은 흉몽에 가까운 것으로 나의 불행을 다른 사람이 보고 즐거워하며 자신은 특정 일로 자책을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가 빠지는 꿈 흉몽

실제로 머리가 빠지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생겼거나 다른 의미로 큰 위험이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머리가 빠지는 꿈 역시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거나 걱정이나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목욕하는 모습 다른 사람이 본다면 흉몽

머리감는 꿈 해몽을 포함하여 목욕이나 때를 밀기 위해 씻기 위해서는 나체로 있어야하는데, 그 모습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게 되는 상황에서 창피함을 느꼈다면 이는 흉몽으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려하다가 치부를 노출하게 되어 곤욕을 치루게 된다는 뜻입니다.


머리감는꿈해몽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례별로 각각 다른 의미가 있으니 이를 잘 헤아려 보시면 좋습니다. 아울러 머리를 감는다고 해서 모두 똑같은 의미가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또한 꿈은 꿈일뿐입니다. 따라서 꿈에 관해 지나친 집착을 해서는 결코 안됩니다. 꿈해몽은 어디까지나 참고 정도로만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머리를감는꿈  머리감는꿈 머리감는꿈해몽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