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흥신소 불법?!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자주 나오는 흥신소. 예전에는 심부름센터로 불리며 일반인이 할 수 없는 업무를 대행해주는 업체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흥신소에 대한 오해와 혼란이 많아졌습니다. 흥신소가 불법인지, 합법인지, 의뢰비용은 어떻게 책정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흥신소는 불법이 아닙니다. 다만, 증거수집 활동에서 불법적인 행위가 이루어진다면 해당 행위는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흥신소는 조직이 작아지면서 더 전문화된 업체들이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8월에는 탐정 및 민간조사업체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불법이 아닌 합법화가 이루어졌습니다.

 



2. 흥신소 합법적 증거와 불법적 증거

흥신소에 의뢰하는 내용의 대부분은 배우자의 외도나 불륜 증거입니다. 이 때, 수집된 증거가 합법인지 불법인지에 따라 그 효력이 결정됩니다.

<합법적인 증거수집방법>

CCTV화면
블랙박스
자백녹취록
카드내역
스킨쉽사진
SNS대화내용

 


<불법적인 증거수집방법>

위치추적
성행위사진
차량수색
도청장치설치
가택침입

합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카톡이나 인스타그램 대화 등을 허락 없이 엿보면 정보통신망법 위반의 소지가 있습니다. 또한, 불륜 현장을 덮치는 행위는 상간자가 스토킹처벌법으로 고소할 수 있으므로 출입사진 찍는 것이 안전합니다.

 



3. 흥신소 의뢰비용

흥신소의 의뢰비용은 업체와 의뢰내용에 따라 상이합니다. 일반적인 흥신소의 하루 일당은 50만원~70만원이며, 일주일 증거수집 위임 비용은 400만원~700만원 사이입니다. 의뢰 내용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더 전문적이고 탁월한 증거수집 능력을 가진 흥신소나 탐정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흥신소 의뢰비용은 일반적으로 현장조사나 미행 등에 드는 시간과 인건비에 따라 결정됩니다. 외도현장이나 미행 등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되므로 비용이 높게 책정됩니다. 의뢰자는 의뢰내용에 따라 비용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흥신소 사기

흥신소 의뢰 시 사기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A 계약서 작성 여부
B 후불제 진행하는 사무실
C 사업자 등록증 소지 여부

이러한 사항을 제대로 확인하면 사기에 당할 염려가 줄어듭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견적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흥신소 의뢰 시에는 항상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5. 현직 탐정의 조언

흥신소와 관련된 의뢰비용과 증거수집의 합법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흥신소는 불법이 아니며, 합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뢰 시에는 비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사기에 당하지 않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상으로 흥신소와 관련된 의뢰비용 및 주요 정보를 소개했습니다. 의뢰 시에는 항상 조심하시고 안전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안전한 현역 탐정 (흥신소 디텍티브 정암 : http://www.xn--v02bv2tbubo5o.com/ ) 의 사이트 방문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