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은 아름다움으로 인간에게 행복을 안겨 줍니다.  그래서 꽃은 각종 기념식이나 선물용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꽃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고 꽃보다 더 기념을 선명하게 해주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필요성에서 많은 사람들이 꽃을 찾고 꽃을 또 선물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꽃을 선물할때 꽃의 외양을 보고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꽃이 화려하거나 꽃이 아름답다면 이를 선택해서 꽃을 선물합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꽃을 선물하면 받는 사람이 좋아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꽃이 너무나도 예뻐고 화려해서 꽃을 선물했는데 꽃말이 이상하다면 참으로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꽃말을 전혀 개의치 않고 꽃이 예쁘다고 아무 꽃을 선물하면 이런 우사를 겪게 됩니다. 따라서 꽃을 선물할 때에는 꽃말도 반드시 따져보는 게 좋습니다. 또한 꽃을 선물할 때에는 그냥 단순하게 꽃만 선물하지 말고 꽃말도 함께 적어 선물하면 금상첨화가 될 것입니다.


여러가지 꽃에는 각각의 꽃말이 있습니다. 비록 외양은 참으로 아름다운 꽃이지만 꽃말은 슬픈 사연이 담긴 꽃말도 있기 때문에 꽃선물을 할 때 꽃말을 참고해서 선물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슬픈 꽃말 꽃말 죽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꽃말 모르고 예쁜 꽃을 보냈다가 낭패?

평소 사랑하는 연인에게 모처럼 꽃을 보내는데 꽃말을 잘못 알고 보내면 자칫 오해를 유발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랑하는 그녀에게 예쁜 노란장미꽃을 보냈는데 꽃말에 민감한 그녀는 뜻풀이에 들어갑니다.  빨강장미는 불타는 사랑 정열, 흰장미는 순결 존경 순수, 파란장미는 기적, 분홍장미는 영원한사랑 사랑의맹세, 노란장미는 질투 시기 등입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노란장미를 보냈다면 여간 낭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관련 글 - 꽃말 모음 꽃말 좋은 꽃 속 숨은 놀라운 비밀


슬픈 꽃말 모음

슬픈 꽃말을 모아봅니다. 튤립은 실연, 물망초는 나를 잊지 말아요, 수선화는 외로움, 달맞이꽃은 기다림 말없는 사랑입니다. 라벤더는 침묵, 수양버들은 슬픔, 금잔화 는 이별의 슬픔입니다. 달맞이꽃은 말없는 사랑 (기다림), 메리골드는 가엾은 애정입니다. 


장미는 불타는 사랑, 할미꽃은 슬픈 추억, 찔레꽃은 고독한 삶, 카네이션은 경멸, 봉선화는 날 건드리지 마세요입니다. 호랑이꽃은 나를 사랑해 주세요, 칡은 사랑의 한숨, 자작나무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월계수잎은 죽어도 변함이 없으리입니다. 


뽕나무는 못 이룬 사랑 다음생에, 국화는 슬픔 짝사랑 실망입니다. 부처꽃은 슬픈 사랑, 백일초는 죽은친구를 애도하며, 베고니아는 짝사랑, 알리움은 영원한 슬픔입니다. 금잔화는 이별의 슬픔, 수양버들은 비애 추도입니다. 목화꽃은 우수 어머니의 사랑, 아네모네는 사랑의 괴로움, 히야신스는 슬픔 추억, 강아지풀은 동심 노여움입니다. 또한 겨자는 무관심, 양귀비는 사치 환상, 생강은 헛됨, 아네모네는 배신 속절없는 사랑입니다. 


관련 글 - 장미 꽃말 분홍장미 핑크장미 색깔별 송이별 꽃말 비밀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꽃무릇 꽃말 이룰 수 없는 사랑

꽃무릇도 슬픈 꽃말 모음의 하나로 꼽히는 꽃입니다. 꽃무릇흔 꽃과 잎이 평생동안 서로 만나지 못하는 꽃입니다. 꽃잎이 떨어지고 난 후에야 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꽃무릇 꽃말은 이룰 수 없는 사랑입니다. 화려한 자태의 꽃무릇이지만 단 한번도 만나지 못하는 사랑 정말 슬픈 꽃말을 지닌 꽃입니다.


백일홍 꽃말 죽은 친구에 대한 애도

백일홍의 꽃말은 1959년 개봉한 영화 '흑인 오르페'에서 사랑하는 연인이 죽음의 신에게 이끌려 죽고, 축제가 끝난 사이에 백일초가 널브러진 장면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금잔화 비탄 아쉬움

금잔화는 태양의 신을 숭배한 소년이 구름의 신의 질투를 받아 태양을 볼 수 없게 되어 죽게 되었고, 태양의 신이 그를 애도해 황금색의 금잔화로 환생시켰다는 전설을 갖고 있습니다.


관련 글 - 금잔화 꽃말 키우기 개화시기 및 금잔화 효능 물주기 전설


백일초 애도의 꽃말 

백일초의 꽃말은 '죽은 친구를 슬퍼하다'  '떠나간 임을 그리다' 입니다. 백일초의 꽃말은 1959년에 개봉한 영화 '흑인 오르페'에서 사랑하는 연인이 죽음의 신에게 이끌려 죽고 축제가 끝난 사리에 백일초가 널브러진 장면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백일초 꽃말은 '친구의 죽음을 슬퍼하다' 또는 '떠나간 임을 그리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붉은 꽃속에 노란꽃이 핀듯한 모습인 백일초는 슬픈 꽃말 모음 중의 하나의 꽃입니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수양버들 사랑의 슬픔

수양버들에는 무시무시한 일본의 전설이 있습니다. 옛날 골짜기에 한 버드나무를 베자 그 곳에 있던 나무꾼 한 명이 쓰러졌고 아름다운 여인이 나타났다가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고 합니다. 꽃말도 사랑의 슬픔이니 선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자줏빛 히아신스 슬픔

그리스 신화 속 미오션 히아킨토스라는 청년이 아폴로신과 원반던지기를 하다 그만 이마에 원반을 맞아 숨진 자리에 피어난 전설에 따라 슬픔을 의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련 글 - 히아신스 꽃말 히야신스꽃 물주기 키우는법 수경재배 꿀팁





아네모네 고독

아네모네는 고독, 속절없는 사랑, 덧없는사랑과 같은 뜻을 갖고 있습니다. 빨간색 아네모네의 경우 그리스 신화에서는 미소년 아도니스가 죽을 때 흘린 피에서 생겨난 꽃이라고 전해집니다.


아네모네 꽃말은 여럿이 있는데 색깔도 빨강, 흰색, 핑크색, 파란색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꽃말은 한 마디로 덧없는 사랑을 뜻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꽃입니다. 이 꽃 또한 슬픈 꽃말 모음 중의 하나의 꽃으로 꼽히는 꽃이라서 선물할 땐 피하는 게 좋습니다.


아네모네는 빨간색, 흰색, 분홍색, 하늘색노란색, 자주색 등으로 피는데 빨간색의 경우 매우 채도가 높아서인지 그리스 신화에서는 미소년 아도니스가 죽을 때 흘린 피에서 생겨난 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할미꽃 꽃말 슬픔

야생화로도 인기가 높은 할미꽃의 꽃말은 '슬픔'과 '추억' 입니다. 할미꽃은 야생화로 인기가 높은 꽃입니다. 할미꽃의 전설은 시집 간 손녀에게 할머니가 가다가 중도에 지쳐서 죽었다고 합니다. 손녀가 양지바른 길가에 묻어드리자 그 무덤가에서 예쁜 꽃이 피어났다고 합니다. 이 꽃이 할미꽃이라고 합니다.


스카비오사 꽃말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스카비오사는 워낙 외관이 빼어나 부케로 쓰이는 경우도 있지만 스카비오사의 꽃말은 사실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양치기 소년을 짝사랑하게 된 요정이 소년이 죽은 것을 알고 자신도 병들어 앓다가 죽고 말았는데, 사랑의 여신이 이 요정을 가엾게 여겨 스카비오사로 다시 태어나게 했다고 합니다.


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꽃이라 그런 모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꽃이 예쁘고 풍성해 부케에도 많이 쓰이는 꽃입니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목련 꽃말 이루지 못한 사랑 

서양에서 목련은 '이루지 못한 사랑, 연모라는 애틋한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새하얗고 청초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꽃이지만 연인에게 선물하고 싶다면 목련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목련은 나무에 핀 연꽃이라고 해서 이름이 목련입니다. 목련 꽃말은 이루지 못한 애틋한 사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슬픈 꽃말 모음 중 하나인 목련도 선물할 때 피하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목련은 나무에 핀 연꽃이라 하여 '자비', '은혜'라는 꽃말을 갖고 있고, 서양에서는 '이루지 못한 사랑' '연모'라는 애틋한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새하얗고 청초한 아름다움으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지만 뜻 깊은 날 연인에게 꽃을 선물하고 싶다면 목련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관련 글 - 백목련 자목련 목련의 꽃말 및 개화시기 전설


노란국화 꽃말 실망 

국화도 여러가지 종과 여러가지 색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노란국화의 꽃말은 실망과 짝사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이 꽃도 선물을 하려면 꽃말을 생각해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노란색이 예쁜 꽃이지만 꽃말은 그다지 좋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는 게 좋습니다.


빨간 국화는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속뜻이 있지만 노란 국화는 실망과 짝사랑을 상징합니다. 노란 국화는 '실망'과 '짝사랑'을 상징하기 때문에 꽃 선물을 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동양에서 재배하는 관상식물 중 가장 오래되었고, '매난국죽' 사군자 중 하나로 귀하게 여겨져 왔던 만큼 색과 모양 크기가 품종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국화를 꽃 선물로 하려면 노란색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나팔꽃 덧없는 사랑

초여름에 피기 시작해서 초가을까지 피고 지는 나팔꽃. 나팔꽃의 꽃말은 덧없는사랑, 허무한 사랑입니다. 단 하루동안 피기 때문에 이러한 꽃말이 붙여진 것인데 선물용보다는 화단에 많이 심는 편입니다.


물망초 나를 잊지마(Forget me not)

슬픈 꽃말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꽃이 물망초입니다. 옛이야기를 보면 도나우강 가운데 있는 섬에서 자라는 이 꽃을 애인에게 선물하기 위해 한 남자가 헤엄을 쳐서 갔습니다. 남자는 꽃을 꺾어 돌아오는 길에 급류에 휘말렸고 물망초를 애인에게 던져주고는 '나를 잊지 말아줘'라는 한 마디를 남기고 사라졌다고 합니다. 여인은 그를 생각하며 물망초를 지니고 살았고 물망초의 꽃말은 '나를 잊이 말아요'가 되었다고 합니다.


관련 글 - 물망초 꽃말 나를 잊지말아요 꽃말 놀라운 전설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라벤더 침묵

라벤더는 허브차, 디퓨저, 드라이플라워 등 향도 좋고 모양도 예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라벤더 하면 보통 보라색을 떠올리지만 흰색과 분홍색도 있습니다.  라벤더는 Lavandul 씻다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에서 유래했는데 라벤더 향이 좋아서 로마사람들은 목욕이나 세탁할 때 이용했다고 합니다. 고대유럽에서는 라벤더를 갈거나 즙을 내어 향수로 사용하기도 했는데 흥분을 가라앉히는 진정효과가 있어서 침묵이라는 꽃말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카네이션 모정 사랑 부인의 애정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특별한 날에 많이 애용되는 카네이션. 1907년 안나자비스가 어머니에 대한 추억으로 흰 카네이션을 드렸다고 합니다. 평소 그의 어머니가 카네이션을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전통이 이어져 기념일에 많이 선물하는 꽃이 되었다고 합니다.


관련 글 - 카네이션꽃 꽃말 종류 및 물주기 키우기 어버이날 유래



슬픈 꽃말 모음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몰랐던 놀라운 비밀


튤립 사랑의 고백, 매혹, 영원한 애정, 경솔

튤립은 꽃말만 보면 그다지 슬프지 않지만 슬픈 꽃말에 튤립을 넣은 이유가 있습니다. 16세기에 튤립 구근 40개로 황소 1000마리를 살수 있었다고 합니다. 네덜란드의 상징 튤립은 예쁜 모양으로 귀족과 상인들에게 큰 유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튤립이 투기의 대상이 된 것입니다. 금보다 비싸게 거래될 정도었다고 합니다. 꽃이 사람의 욕망을 채워주기엔 모자랐는듯 합니다.


관련 글 - 튤립 꽃말 빨간분홍튤립의 꽃말 및 원산지 키우기 비밀


기타 슬픈 꽃말

튤립 실연, 물방초 나를 잊지 말아요, 수선화 외로움, 나팔꽃 결속 허무한 사랑, 달맞이꽃 기다림과 말없는 사랑, 라벤더 침묵, 수양버들 슬픔입니다. 금잔화는 이별의 슬픔, 달맞이꽃은 말없는 사랑(기다림). 메리골드는 가엾은 애정, 할미꽃은 슬픈추억, 찔레꽃은 고독한 삶, 카네이션은 경멸, 봉선화는 날 건드리지 마세요, 호랑이꽃은 나를 사랑해 주세요, 칡은 사랑의 한숨, 자작나무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월계수잎은 죽어도 변함이 없으리, 뽕나무는 못다 이룬 사랑 다음 생에, 상사화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입니다.


민트는 '다시 사랑하면 안되니', 스프레이 국화는 '세월이 지나도 잊을 수 없는 그대', 백일홍은 이별한 친구 생각, 금잔화는 이별의 슬픔 실망, 상사화는 '이룰 수 없는 사랑에 가슴이 아픕니다'입니다. 카사블랑카는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했기에 떠나보냅니다'입니다. 





노란색 튤립은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빨간장미 55송이는 '내게 돌아와줘. 우리사랑은 진실되었잖아' 노란장미 20송이는 '우린 인연이 아닌가봐'입니다.  메리골드 비애 가련한 애정입니다. 앵초는 어린시절의 슬픔, 알리움은 끝없는 슬픔, 금잔화 는 실망 비탄 비애 이별의 슬픔입니다. 수양버들은 사랑의 슬픔, 에리카는 고독. 쓸쓸함입니다. 아르메니아는 동정, 가련입니다. 들장미는 고독입니다. 상사화는 '이룰수 없는 사랑에 가슴이 아픕니다'입니다.


주목은 고상한 비애 죽음입니다. 시네라리아는 마음의 괴로움 번민입니다(흰색 - 희망있는 괴로움, 보라색 - 고민거리의 추억, 파란색 - 사랑의 괴로움). 은백양은 슬픔., 

매발톱꽃(보라)은 버림받은 여인, 튤립은 실연, 버드푸드는 다시 만날 날까지, 마거리트는 감추어진 사랑, 금송화는 질투 나쁜 마음입니다. 금련화(황갈색) 은 '당신은 매우 이기적입니다'입니다. 로벨리아는 악의, 로스메리는 나를 생각해요, 레몬 버베나는 인내, 채꽃은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입니다. 


지금까지 슬픈 꽃말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꽃은 나름의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꽃말을 잘 파악하고 잘 알아서 선물을 하면 좋습니다. 꽃말을 헤아리지 못하고 아무런 생각없이 선물했다간 자칫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꽃말을 익혀두시고 꽃을 선물할 때 꽃말 다시한번 더 확인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슬픈 꽃말 및 영원한 사랑 꽃말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꽃을 의미있게 선물해서 기쁨을 배가시켜 좋은 날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